티스토리 뷰

읽으면 도움되는 정보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완벽정리

문화유산방문캠페인 2021. 2. 1. 08:37
반응형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자급제폰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자급제폰 싸게사는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은 간단히 말해서 통신사 대리점을 통하지 않고 대형마트 또는 온라인 등에서 구매하는 휴대폰 공기계를 의미합니다.

 

즉 기기만 따로 구입하는 것이죠. 이는 가계 통신비를 낮추고자 소비자들이 휴대폰을 싸게 살 수 있도록 정부에서 마련한 제도로 2012년에 도입되었습니다.

 

보통 통신사 대리점을 통해 휴대폰을 구입할 경우에는 요금을 할인받기 위해 보통 최소 2년간의 약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필자는 최대 3년까지도 해본 적 있었네요.

 

이 경우 중간에 휴대폰을 바꾸고 싶어도 위약금을 물어야 하기 때문에 약정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버티거나 위약금을 감안하고 기기를 변경해야 하죠.

 

 

하지만 자급제폰을 구입하게 되면 아무런 약정 없이 기계만을 구입해서 통신사의 유심칩만 꽂아주면 본인이 원하는 통신사의 저렴한 요금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급제폰을 사게 되면 약정에 따라 통신사에서 제시하는 불필요하게 비싼 요금제를 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휴대폰에 지출하는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단 기간 내 휴대폰을 바꾸고 싶은 마음이 들었을 때에도 별도의 약정이 걸려있지 않아 위약금을 물어야 할 일도 없습니다.

 

현재 여윳돈이 있을 경우, 통신사의 의무 약정이 싫은데 휴대폰을 싸게 구입하고 싶으신 분은 자급제폰 싸게사는법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급제폰 싸게사는법을 알아볼까요?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자급제폰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모두 구매가 가능합니다.

 

 

1. 오프라인에서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우선 오프라인에서 자급제폰을 구입 원하실 경우에는 삼성 디지털프라자 또는 하이마트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보통 현금으로 한 번에 결제하기보다는 신용카드로 구입을 하게 되실 텐데요.

 

일반적으로 업체에서 지정하는 신용카드로 구매 시(ex. 삼성 디지털프라자의 경우, 삼성카드) 출고가 기준 7만 원에서 8만 원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내부 정책에 따라 추가적으로 할인을 더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온라인에서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온라인에서 자급제폰을 살 수 있는 곳은 쿠팡, 지마켓, 11번가, 그리고 통신사 다이렉트샵이 있습니다.

 

사전에 어떤 통신사로 이용할 것인지 정했다면 통신사 다이렉트샵과 다른 샵의 혜택을 비교하여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밖에도 해외직구 또는 중고거래를 통해 기기만 별도로 구입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온라인 스토어가 따로 있는데요. 오프라인 매장보다 그 조건에 차이가 있고 심지어 조건이 좀 더 좋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며 잘 비교해서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자급제폰 구매 바로가기 >

 

 

 

자급제폰 사용법

 

 

자급제폰을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에서 구매를 하셨다면, 공기계를 수령한 뒤 기존에 사용하시던 휴대폰에 꽂혀있던 유심칩을 뺀 뒤 꽂아주시면 됩니다.

 

'기존 휴대폰 모델 + 유심 제거' 조합으로 포털 창에 검색하시면 유심을 제거하는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심칩을 옮기셨다면 기존 통신사의 요금제가 유지되실 텐데, 만약 변경을 원할 경우 통신사 직원과 통화하셔서 변경하시면 되겠죠.

 

자급제폰 장단점

 

 

자급제폰을 사용하실 경우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통화 품질에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면서도 가격은 훨씬 저렴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편 통신사 대리점을 통해 휴대폰을 구매할 경우에는 휴대폰 자체에 불필요한 어플이 많이 깔려있어 용량을 차지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만, 자급제폰의 경우에는 초기에 설치되어 있는 통신사 관련 어플이 없기 때문에 원하시는 필요한 어플만 다운로드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급제폰은 기기 값을 한 번에 결제해야 하다 보니 초기에 큰 지출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존재합니다. 또한 나에게 맞는 저렴한 요금제를 찾아 일일이 알아봐야 한다는 번거로움도 있을 테고, 만약 휴대폰 사용량이 많다고 할지라도 선택 약정을 받지 못하거나 통신사 신규 프로모션 적용을 받지 못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기 자체만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고, 선택 약정이 불필요하게 느껴지시는 분들께는 자급제폰만큼 폰을 싸게 살 수 있는 방법도 없습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자급제폰의 장단점을 잘 고려해보고 휴대폰을 어떻게 사는 것이 가장 합리적일지 잘 비교해보신 뒤 현명한 소비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읽으면 도움되는 글

 

2021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2021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2021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건강을 잃으면 모든 걸 잃는다는 말이 있죠.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아시겠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신경을 쓰는 게 쉽지 않으실 겁니다. 필자 역시 물 1리터 이

kkaebi.net

휴면계좌 조회 했더니 311만원이 생겼어요

 

휴면계좌 조회 했더니 311만원이 생겼어요

휴면계좌 조회하고 5분 내로 돈 벌기 글 제목 보고 어그로인가 싶으시겠지만 필자의 실제 상황입니다. 주거래 은행이 아니다 보니 몇 년 간 잊고 지냈던 은행들의 휴면계좌 조회 결과, 총액을 합

kkaebi.net

보건증 인터넷발급 쉽게 따라하기

 

보건증 인터넷발급 쉽게 따라하기

보건증 인터넷발급 하는 법 알려드려요. 오늘은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고, 보건증 인터넷발급하는 방법과 발급 시 사전 준비 사항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보

kkaebi.net

운전면허증 재발급 쉽게 받는법

 

운전면허증 재발급 쉽게 받는법

운전면허증 재발급 쉽게 받으세요 살다 보면 예상하지 못한 해프닝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필자의 경우 지갑을 잃어버린 기억이 2번이나 되네요. 첫 번째는 택시에 두고 내렸는데 안타깝게도

kkaebi.net

신용점수별 등급 조회

 

신용점수별 등급 조회

신용점수별 등급 조회하세요 올해 2021년도부터 신용점수제가 도입되었습니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기존의 개인 신용등급 1~10등급의 체계가 없어지고, 1~1000점으로 세분화되어 평가될 수 있도

kkaebi.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