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알려드립니다

 

주식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증권사를 하나 정해주신 뒤 주식을 거래할 계좌를 개설하셔야 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요즘은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을 많이 하시는데요. 오늘은 필자가 평소 애용하는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주식 계좌개설 방법을 알려드리기에 앞서 좋은 정보 하나 투척해드리겠습니다.

 

 

만약 생애 최초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실 예정이실 경우에는 키움증권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신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필자가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시점으로는 진행 중인 이벤트를 말씀드리자면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에 참여하신 뒤에 주식 계좌를 개설하시면 1만 원 이상 주식 거래 시 현금 1만 원, 100만 원 이상 주식 거래 시 4만 원의 현금을 받으실 수 있네요.

 

꼭 사전에 미리 이벤트에 참여하신 뒤에 주식 계좌를 개설하셔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 꼭 참고하시길 바라면서 본격적으로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하는법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에 '키움증권 계좌개설' 어플을 다운로드해주셔야 하는데요. 안드로이드폰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키움증권 계좌개설'을 검색하신 뒤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어플이 설치됐으면 클릭하신 뒤 메인 화면에서 '계좌개설 시작하기'를 클릭해줍니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을 위한 준비물은 신분증과 개인 명의의 은행 또는 증권 계좌입니다. 만약 기존에 사용하시는 계좌가 없어도 개설은 가능하니 우선 하단의 시작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약관 및 개인 정보 수집에 모두 동의해주신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름, 주민등록번호와 휴대폰 번호를 기입한 뒤 휴대폰 인증을 완료해주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객정보를 상단 이미지처럼 선택한 뒤 다음을 클릭해줍니다. 자금 원천 및 출처라거나 계좌개설 목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설문조사쯤으로 생각해주시면 되기 때문에 무엇을 선택하건 상관은 없습니다.

 

 

개설 목적은 '집금거래 목적 아님'을 선택해주시고, 나머지 정보를 선택하신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집금거래란 주식 거래를 하는 용도가 아닌 단순히 주식 계좌에 돈을 모으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식 투자를 하기 위해 계좌를 개설하시는 경우일 테니 집금거래 목적 아님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거래하실 상품은 복수 선택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종합'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만약 특정 상품을 거래하실 예정이라면 해당하는 상품에도 모두 체크를 해주신 뒤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은행 또는 증권사 본인 명의의 계좌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자의 경우는 주거래 은행을 연결하여 사용 중입니다. 만약 본인 명의 계좌가 없으실 경우에는 '없습니다'를 클릭하신 뒤에 영상통화로 본인 확인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신분증을 촬영하신 뒤 자동으로 생성된 정보가 제대로 기입되었는지 확인하신 뒤에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본인 확인 방법을 선택합니다. 1원 입금 확인의 경우에는 이전 단계에서 입력한 계좌번호로 키움증권에서 1원을 입력할 때 함께 보낸 인증번호를 3자리를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주식 투자를 시작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어떤가요,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하는 방법, 정말 쉽죠?

 

모바일로 주식 거래(MTS)를 하실거면 '영웅문S' 어플을 깔아주시면 되고, PC로 주식 거래(HTS)를 하실거면 키움증권 영웅문 다운로드를 해주셔야 합니다. 근무 중이거나 이동 시에는 모바일로 거래하시면 좋겠지만, 여유가 되실 경우에는 PC로 꼭 접속해서 들어가보시는 게 좋습니다.

 

모바일보다 PC로 영웅문을 접속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한 눈에 보실 수 있고, 기업 분석을 하기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있는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다운로드 하는법

 

키움증권 영웅문 다운로드 하는법

키움증권 영웅문 다운로드 주식 투자를 시작하기 위한 필수 조건으로는 우선 증권사를 하나 정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증권사를 정하셨으면 주식 거래를 위한 주식 계좌를 만드셔야 하는데요.

kkaebi.net

ETF란 무엇일까요?

 

ETF란 무엇일까요?

ETF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오늘은 ETF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볼 시간입니다. ETF는 '펀드'의 개념에 대해 알고 계시면 훨씬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필자가 이전에 작성한 '펀드'에 대한 글을 읽고

kkaebi.net

PBR 주가순자산비율, PBR 이란?

 

PBR 주가순자산비율, PBR 이란?

PBR 주가순자산비율, PBR 이란? 오늘은 주식기초용어 주가순자산비율 PBR 이란 무엇인지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용어가 어렵게 느껴진다는 이유로 제대로 공부하지 않고 무작정 주식

kkaebi.net

펀드란 무엇인가

 

펀드란 무엇인가

펀드란 무엇인가 오늘은 펀드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 혹시 은행에 볼 일이 있어 방문했다가 은행 창구에서 직원의 펀드 투자 권유를 받아보신 적 있으신가요? 펀드가 도

kkaebi.net

BPS 주당순자산가치, BPS란 무엇인가?

 

BPS 주당순자산가치, BPS란 무엇인가?

BPS 주당순자산가치, BPS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오늘은 주식 기초 용어인 BPS(주당순자산가치)를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BPS는 주식 투자를 하실 경우 꼭 알고 계셔야 할 기본 용어입니다. 하지

kkaebi.net

코스피 지수, 코스닥 지수란? 주식 용어 정리

 

코스피 지수, 코스닥 지수란? 주식 용어 정리

코스피 지수, 코스닥 지수란? 주식 용어 정리 오늘은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투자를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꼭 알아야 할 기본 중의 기본 용어라고 할

kkaebi.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