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읽으면 도움되는 정보

알뜰폰 요금제 비교 완벽정리

문화유산방문캠페인 2021. 2. 8. 14:04
반응형

알뜰폰 요금제 비교 정리해봤습니다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란 무엇이며,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자급제폰이란?

2. 알뜰폰 요금제란? + 알뜰폰 통신사

3. 알뜰폰 요금제 장단점

4. 통신사별 알뜰폰 요금제 비교

5. 알뜰폰 요금제 비교 통합 사이트

 

 

1.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을 구매하는 이용자가 늘어나게 되면서 알뜰폰 요금제 이용자 수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혹시 자급제폰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는 분은 하단의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되실 듯합니다.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완벽정리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완벽정리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자급제폰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자급제폰 싸게사는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은 간단히 말해서 통신사 대리점을 통하지

kkaebi.net

 

2. 알뜰폰 요금제란? + 알뜰폰 통신사

 

 

알뜰폰 요금제를 제공하는 통신사로는 대표적으로 SK 7 mobile, U+ 알뜰폰, KT M mobile이 있습니다.

 

통신사명을 보면 대충 눈치를 채셨을지도 모르겠는데 대형 이동 통신사의 통신망을 빌려서 서비스를 지원하는 통신사들입니다.

 

예를 들어 SK 7 mobile은 SK 통신망을 빌려서 고객들에게 알뜰폰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 통신망을 개별적으로 구축한 것이 아닌 대형 이동 통신사의 기존 통신망을 빌려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데이터 속도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SK, LG U+, KT 통신사 간의 데이터 속도나 통화 품질의 차이는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은 사전에 잘 비교해보시는 것이 좋겠죠. 

 

이처럼 알뜰폰 요금제는 대형 이동 통신사 SK, LG U+, KT의 통신망을 빌려서 사용하는 통신사들이 제공하는 요금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통신망을 빌려서 사용하다 보니 통신망을 구축하는 데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고객들에게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알뜰폰 요금제의 장단점

 

 

알뜰폰 요금제는 주로 자급제폰을 저렴하게 구매했거나 선택 약정 등의 대형 이동 통신사의 비싼 요금제를 사용할 필요를 못 느끼시고 매달 저렴하게 요금제를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대형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혜택이나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으며, 고객 지원 서비스가 대형 이동 통신사에 비해 미흡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단점을 감안하고서도 저렴한 가격의 가성비 좋은 요금제를 이용하고 싶다면 알뜰폰 요금제 이용을 추천해드립니다.

 

4. 통신사별 알뜰폰 요금제 비교

 

그럼 지금부터 통신사별 알뜰폰 요금제 비교, 시작해볼까요?

 

 

먼저 SK 7 mobile 알뜰폰 요금제 비교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 7 mobile은 음성 통화량이 많은 분들에게 좋을 음성많이+ 요금제부터, 매월 최저 2,200원부터 시작하는 초저가갓성비 요금제도 있습니다.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지 않고 주로 와이파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애용하면 좋을 알뜰폰 요금제입니다.

 

그밖에도 무제한 요금제를 비롯해 다양한 요금제 라인업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알뜰폰 요금제 정보는 홈페이지 방문 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U+ 알뜰폰 요금제 비교입니다.

 

 

U+ 알뜰폰에서는 최저가 알뜰폰 요금제가 1,900원부터 시작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통신사별로 제공되는 문자, 통화, 데이터량이 상이하니 잘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더 많은 요금제 라인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KT M mobile 알뜰폰 요금제 비교입니다.

 

 

KT M mobile의 최저가 알뜰폰 요금제는 2,290원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니 추천하는 요금제 순으로 정렬하여 보여주고 있는데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찬찬히 둘러보심이 좋을 듯합니다.

 

 

5. 알뜰폰 요금제 비교 통합 사이트

 

 

지금까지는 통신사별로 어떠한 알뜰폰 요금제가 있는지 살펴봤다면, 지금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통신사 간의 알뜰폰 요금제 비교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알뜰폰 허브'라는 사이트인데요. 자신의 한 달 휴대폰 사용량에 맞춰서 데이터, 음성량, 문자량을 선택한 뒤 검색하게 되면 적절한 알뜰폰 요금제를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처음 보는 다소 생소한 통신사도 있는데, 통신사마다 통화 품질이나 데이터 속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찾아 보신 뒤 알뜰폰 요금제 비교를 해보셔야 할 듯합니다.

 

지금까지 알뜰폰 요금제란 무엇이고, 알뜰제 요금제 비교 관련 꿀팁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을까요?

 

꼼꼼하게 따져보신 뒤 현명한 소비 하시길 바라며,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글들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완벽정리

 

넷플릭스 요금제 완벽정리

넷플릭스 요금제 알려드립니다. 요즘 집에서 뭐하면서 시간 보내시나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외출이 어려워지다 보니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필자는 집에서 왓챠와 넷

kkaebi.net

2021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2021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2021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건강을 잃으면 모든 걸 잃는다는 말이 있죠.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아시겠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신경을 쓰는 게 쉽지 않으실 겁니다. 필자 역시 물 1리터 이

kkaebi.net

휴면계좌 조회 했더니 311만원이 생겼어요

 

휴면계좌 조회 했더니 311만원이 생겼어요

휴면계좌 조회하고 5분 내로 돈 벌기 글 제목 보고 어그로인가 싶으시겠지만 필자의 실제 상황입니다. 주거래 은행이 아니다 보니 몇 년 간 잊고 지냈던 은행들의 휴면계좌 조회 결과, 총액을 합

kkaebi.net

신용점수별 등급 조회

 

신용점수별 등급 조회

신용점수별 등급 조회하세요 올해 2021년도부터 신용점수제가 도입되었습니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기존의 개인 신용등급 1~10등급의 체계가 없어지고, 1~1000점으로 세분화되어 평가될 수 있도

kkaebi.net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고 1분만에 치킨값 확보하는 꿀팁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고 1분만에 치킨값 확보하는 꿀팁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고 1분만에 치킨값 확보하는 꿀팁 지금 당장 여러분의 숨겨진 카드포인트를 조회해보세요. 운이 좋다면 1분만에 치킨값을 확보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카드를 사용하다

kkaebi.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