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읽으면 도움되는 정보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

문화유산방문캠페인 2021. 2. 8. 15:27
반응형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

 

오늘은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를 소개해드리면서 어카운트 인포에서는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내계좌한눈에 서비스

2. 내카드한눈에 서비스

3. 금융정보조회 서비스

4. 계좌자동이체통합관리 서비스

5. 카드자동납부조회 서비스

 

 

어카운트 인포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보통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저도 얼마 전에 어카운트 인포에서 휴면계좌를 조회하고 숨어있던 돈 무려 311만 원을 찾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여러분도 휴면 계좌에서 잠자고 있는 돈과 이자가 있는지 한 번 조회해보심이 어떨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휴면계좌 조회 했더니 311만원이 생겼어요

 

휴면계좌 조회 했더니 311만원이 생겼어요

휴면계좌 조회하고 5분 내로 돈 벌기 글 제목 보고 어그로인가 싶으시겠지만 필자의 실제 상황입니다. 주거래 은행이 아니다 보니 몇 년 간 잊고 지냈던 은행들의 휴면계좌 조회 결과, 총액을 합

kkaebi.net

어카운트 인포는 PC 이용 시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되고, 휴대폰으로 이용하실 거라면 어플을 다운로드해주시면 됩니다. 어카운트 인포에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오늘은 PC를 기준으로 설명해드릴게요.

 

1. 내계좌한눈에 서비스

 

'내계좌한눈에' 서비스는 고객 본인 명의 계좌를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에서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계좌를 확인하신 뒤 비활동성 계좌를 해지하고 잔고를 이전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큰 돈이 들어있는 계좌는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고 있으며 소액 비활동성 계좌만 해당됩니다.

 

일반 계좌의 경우 1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어야 하고 잔고는 50만 원 미만인 계좌에만 해당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계좌 해지 및 잔고 이전을 신청한 뒤에는 취소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2. 내카드한눈에 서비스

 

'내카드한눈에' 서비스는 유효 카드정보를 실시간으로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더불어 카드별 유효 포인트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카드사에 등록된 본인 카드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주민등록번호와 인증서가 필요하다는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더욱 안전한 보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은행이나 통신사를 통한 추가적인 본인인증도 완료해야 합니다.

 

3. 금융정보조회 서비스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에서는 2가지의 금융정보조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돈을 빌린 내역을 확인 시에는 은행, 카드사, 저축은행, 서민금융기관, 할부금융사, 금융운용리스사로부터 빌린 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그 외 업체에서 빌린 내역을 조회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역시 주민등록번호와 해당 주민등록번호로 발급된 인증서가 있어야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안전한 보안을 위해 추가 인증을 통신사나 은행을 통해 완료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4. 계좌자동이체통합관리 서비스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에서는 자동이체 조회서비스, 자동이체 해지 서비스, 자동이체 변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가지 서비스 모두 본인 명의 계좌에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자동이체 해지 서비스의 경우 해지 신청일 다음날 금융회사에서 처리하며, 처리 결과는 신청일 기준 약 2 영업일 이후에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의 해지 신청 결과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주말, 공휴일 제외)

 

자동이체 해지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전에는 서비스 해지로 인한 불이익이 없을지 사전에 미리 검토해보셔야겠습니다. 요금 미납 및 연체, 송금 중단이 발생할 경우에는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점수별 등급을 조회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하단 글을 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신용점수별 등급 조회

 

신용점수별 등급 조회

신용점수별 등급 조회하세요 올해 2021년도부터 신용점수제가 도입되었습니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기존의 개인 신용등급 1~10등급의 체계가 없어지고, 1~1000점으로 세분화되어 평가될 수 있도

kkaebi.net

 

5. 카드자동납부조회 서비스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에서는 카드자동납부 조회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본인 명의 카드에 등록된 카드자동납부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금융회사에서 카드자동납부를 등록한 다음날부터 정보 조회가 가능하고, 해지한 내역이 있다면 조회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수납대금의 용도, 카드자동납부 기일 등의 카드자동납부 관련 상세 정보까지는 어카운트 인포에서 확인할 수 없다고 하니 자세한 사항은 각 카드사에 문의하심이 빠를 듯합니다.

 

 

오늘은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크게 5가지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글들도 읽어보세요.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완벽정리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완벽정리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자급제폰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자급제폰 싸게사는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은 간단히 말해서 통신사 대리점을 통하지

kkaebi.net

알뜰폰 요금제 비교 완벽정리

 

알뜰폰 요금제 비교 완벽정리

알뜰폰 요금제 비교 정리해봤습니다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란 무엇이며,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자급제폰이란? 2. 알뜰폰 요금제란? + 알뜰폰 통신사 3

kkaebi.net

넷플릭스 요금제 완벽정리

 

넷플릭스 요금제 완벽정리

넷플릭스 요금제 알려드립니다. 요즘 집에서 뭐하면서 시간 보내시나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외출이 어려워지다 보니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필자는 집에서 왓챠와 넷

kkaebi.net

2021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2021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2021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건강을 잃으면 모든 걸 잃는다는 말이 있죠.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아시겠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신경을 쓰는 게 쉽지 않으실 겁니다. 필자 역시 물 1리터 이

kkaebi.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