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디즈니 플러스 한국에 대해 알아볼까요?

 

오늘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disney plus)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앞서 필자는 현재 넷플릭스와 왓챠를 이용 중인 유저인데요. 작년쯤 디즈니 플러스 출시 이슈로 인해 기존 넷플릭스에 있던 월트 디즈니 컴퍼니 계열 관련 콘텐츠들이 모두 내려간다는 소식에 그간 보고 싶던 디즈니, 마블 영화들을 모조리 정주행 했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엔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 예정일이 언제일지 모를 상황이었기에 아쉬운 맘이 더 앞섰지만, 디즈니 픽사와 마블을 좋아하는 팬 입장에서 다가올 디즈니 플러스 한국 상륙 소식은 희소식일 수밖에 없습니다.

 

 

목차

1. 디즈니 플러스란? disney plus

2. 디즈니 플러스 특징

3. 디즈니 플러스 한국 상륙은 언제쯤?

 

 

1. 디즈니 플러스란?

 

디즈니 플러스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 계열의 콘텐츠를 유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넷플릭스, 왓챠와 같은 OTT 플랫폼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지난 2019년 11월 미국, 캐나다, 네덜란드에서 이미 정식 서비스가 오픈되었는데요. 당시 월트 디즈니 컴퍼니 CEO 아이거에 따르면 2024년까지 전 세계 가입자를 6천만-9천만까지 끌어올릴 거라고 선언하기도 했었는데요.

 

출시 하루 만에 가입자 1,000만명을 돌파했고, 21년 1월 기준으로 약 9490만 명의 가입자를 유치했다고 합니다. 출시 이후 약 14개월 만에 이뤄낸 어마 무시한 수치네요. 출시 당일엔 접속 폭주로 인한 장애가 발생할 정도였다고 하니 디즈니 플러스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실감하시겠죠?

 

그에 따라 디즈니 플러스는 2024년까지 최대 2억 6천만 명을 구독자를 모으는 것을 목표로 잡은 상황입니다.

 

disney plus가 이렇게 단기간 내 폭발적으로 신규 가입자를 확보할 수 있었던 건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도 한 몫했던 것 같습니다. 한편 지난해 기준 글로벌 OTT 업계 1위 넷플릭스의 구독자 수는 2억 370만 명으로 집계되었는데요. 디즈니 플러스의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되네요.

 

 

2. 디즈니 플러스 특징

 

디즈니 플러스의 가격 경쟁력

 

디즈니 플러스는 미국 기준 월 약 8달러로 필자가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시점 기준으로 환산해보면 8,856원 정도네요.

 

동시접속 가능 수 4개 기준 넷플릭스와 왓챠의 최고가 요금제와 각각 비교해봤을 때도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에서 독보적입니다. 게다가 프로필은 무려 7개나 지원한다고 하네요.

 

넷플릭스와 왓챠 요금제가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글들도 참고해서 비교해보세요.

 

넷플릭스 요금제 완벽정리

 

넷플릭스 요금제 완벽정리

넷플릭스 요금제 알려드립니다. 요즘 집에서 뭐하면서 시간 보내시나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외출이 어려워지다 보니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필자는 집에서 왓챠와 넷

kkaebi.net

왓챠 플레이 가격 요금제 총정리

 

왓챠 플레이 가격 요금제 총정리

왓챠 플레이 가격 요금제 총정리 목차 1. 왓챠 요금제 : 베이직 VS 프리미엄 2. 왓챠를 더 저렴하게 볼 수 있는 꿀팁 필자는 최근 왓챠 플레이에서 해리포터 시리즈 정주행을 완료했습니다. 이미

kkaebi.net

 

 

디즈니 플러스만의 매력적인 콘텐츠

 

디즈니 플러스에서는 디즈니에서 자체 제작하는 disney plus 오리지널 작품은 물론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월트 디즈니 텔레비전, 그리고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마블, 픽사, 스타워즈, 심슨,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 7,500여 편의 드라마와 약 500편의 영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영화를 개봉하기도 합니다. 주목받았던 영화로는 뮬란, 소울, 해밀턴을 예로 들 수 있겠네요. 월 구독료인 약 9천 원만 지불하면 개봉 영화도 무료로 볼 수 있으니 혹할 조건입니다.

 

disney plus 오리지널 시리즈인 만달로니언을 비롯해 마블 시리즈인 완다비전 등의 유일무이한 디즈니 플러스만의 콘텐츠도 기존 고객층을 꽉 잡고 빠져나가지 못하게 할 완벽한 계획으로 보입니다.

 

그 밖에도 디즈니 고전 명작을 비롯해 픽사, 그리고 심슨, 마블, 스타워즈에 이르기까지 고정 팬을 확보하고 있는 콘텐츠를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점은 간과할 수 없을 요소입니다. 물론 디즈니 콘텐츠를 좋아하는 어린이 고객층도 무시 못할 테고요. 남녀노소 모두 혹할 수 있는 매력적인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에서는 위와 같이 디즈니 자사 콘텐츠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디즈니 플러스가 아니라면 타 플랫폼에서 상단의 콘텐츠들은 볼 수가 없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폐쇄적인 정책이라고도 볼 수 있겠죠.

 

계속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지 못한다면 기존 고객층을 유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이기에 이는 앞으로 disney plus가 풀어야 할 숙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디즈니 플러스 한국 상륙은 언제쯤?

 

디즈니 플러스 한국 상륙이 언제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2021년 6월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폭발적인 신규 가입자수 확보 기록을 거두고 있는 디즈니 플러스, 과연 우리나라에서는 얼마나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는 대목이네요.

 

현재 디즈니 플러스는 국내 이동통신사 LG유플러스와 KT와 제휴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동통신사 업계 1위인 SK와의 제휴 계약 체결이 성사되지 못하게 된 이유는 이견을 좁히지 못함이라고 하는데요.

 

LG유플러스와 KT는 디즈니 오리지널 콘텐츠를 이동통신과 IPTV에 제공 가능하게 되면서 앞으로 이동통신사 업계에도 영향을 주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디즈니 플러스 한국에 대한 소식을 알려 드렸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글도 읽어보세요.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날 현대 사회는 100세 시대를 넘어 120세 시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노후 준비는 선택

kkaebi.net

알뜰폰 요금제 비교 완벽정리

 

알뜰폰 요금제 비교 완벽정리

알뜰폰 요금제 비교 정리해봤습니다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란 무엇이며,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자급제폰이란? 2. 알뜰폰 요금제란? + 알뜰폰 통신사 3

kkaebi.net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완벽정리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완벽정리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자급제폰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자급제폰 싸게사는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은 간단히 말해서 통신사 대리점을 통하지

kkaebi.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