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읽으면 도움되는 정보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완벽정리

문화유산방문캠페인 2021. 2. 18. 11:04
반응형

왓챠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정주행 가볼까요?

 

드디어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대로 정주행을 완료했습니다. 왓챠에서 해리포터를 볼 수 있다는 소식에 기존에 넷플릭스 유저임에도 불구하고 왓챠를 덜컥 가입하고 말았거든요.

 

혹시 왓챠 요금제가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 글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왓챠 플레이 가격 요금제 총정리

 

왓챠 플레이 가격 요금제 총정리

왓챠 플레이 가격 요금제 총정리 목차 1. 왓챠 요금제 : 베이직 VS 프리미엄 2. 왓챠를 더 저렴하게 볼 수 있는 꿀팁 필자는 최근 왓챠 플레이에서 해리포터 시리즈 정주행을 완료했습니다. 이미

kkaebi.net

 

목차

1. 해리포터 시리즈(소설, 영화)는 총 몇 편 ? 러닝타임?

2. 왓챠가 해리포터 덕후를 대처하는 법

3.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1. 해리포터 시리즈(소설, 영화)는 총 몇 편? 러닝타임?

 

 

해리포터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조앤 k. 롤링의 원작 소설로 총 7편(전 23권)으로 출간되었는데요. 영화로는 총 8편으로 개봉되었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 덕에 원작 소설 작가는 억만장자가 될 수 있었죠.

 

필자의 어릴 적 친구 중에 책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친구가 있었는데, 그 친구 덕에 해리포터 소설책을 처음 접한 이후 매일 책에 얼굴을 파묻고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영화로는 정주행을 하지 못해 늘 아쉬운 맘이 었는데, 왓챠에서 볼 수 있다고 하니 가입을 안 할 수가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를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참고로 단단히 마음먹으셔야 할 주의사항을 언급해드리겠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대로 정주행을 하면 무려 1,178분이 걸립니다. 19시간 38분 동안 해리포터와 함께 하시겠어요?

 

본격적으로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를 알려드리기에 앞서 두 가지 재미있는 사실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혹시 왓챠 유저이시면서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 싶어서 말씀드리고 싶네요.

 

 

2. 왓챠가 해리포터 덕후를 대처하는 법 (루모스, 볼드모트)

 

모든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PC 기준 왓챠 검색창에 '루모스'를 검색하시면 재미있는 이벤트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루모스는 어둠 속에서 지팡이 끝에 불을 밝히는 마법 주문인데, 왓챠 검색창에 이 단어를 검색하면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해리포터 시리즈를 확인하실 수 있게 되거든요.

 

모바일에서도 한 번 시도해봤는데, 제 휴대폰 기종이 최신 기기가 아니어서인지도 모르겠으나 적용이 안 되는 듯했습니다. PC에서 한 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한 가지가 더 있는데요. 왓챠 검색창에 '볼드모트'를 검색하시면 화면에 진동 효과가 오면서 "이름을 말해서는 안돼"라는 문구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참고로 이건 PC와 모바일 모두 적용되는 듯 하니 한 번 시도해보세요. 해리포터 팬들을 위한 소소하지만 흥미로운 이벤트라고 생각됩니다. 왓챠는 해리포터에 진심이구나 싶더군요.

 

 

3.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어요

이제 왓챠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를 알려 드려야겠네요. 왓챠 검색창에 '해리포터'를 검색하시면 시리즈 순서대로 영화가 자동 배열됩니다. 정말 쉽죠? 그냥 보시기만 하면 됩니다.

 

왓챠로 안 보는 분들도 계실 테니 한 편씩 소개도 해 드려 봅니다.

 

1편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입니다. 전설의 시작이죠. 무려 2001년 개봉이라니 까마득하네요. 해리포터와 론, 헤르미온느의 앳된 귀여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부모님 없이 이모부 가족 집에 얹혀사는 해리는 11살 생일을 맞게 되고,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보낸 입학 초대장을 받게 되면서 전설적인 스토리는 시작됩니다. 

 

 

2편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입니다. 집요정 도비와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처음엔 좀 징그럽게 느껴졌는데, 보면 볼수록 정감 가고 귀여운 구석이 있는 친구입니다.

 

시리즈물을 보다 보시면 나중에도 등장하는 도비인데요. 나중에 엄청난 활약상을 펼치기도 하니 도비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3편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입니다. 시리우스 블랙 역의 게리 올드만의 포스를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아즈카반 감옥을 감시하는 역할을 하는 무시무시한 디멘터도 만나보실 수 있는 편인데요. 디멘터는 영혼을 빨아들이는 괴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영혼을 빨리는 자는 모든 행복한 기억을 잃게 된다고 해요. 정말 무섭죠?

 

코로나가 터지기 전 일본에 놀러 간 적이 있습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에서 해리포터 어트랙션을 타 본 경험이 있는데 정말 재밌습니다. 탑승 중에 디멘터 실사판을 경험할 수 있는데 정말 어마 무시했던 기억이 나네요. 여러분도 나중에 꼭 한 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4편 해리포터와 불의 잔입니다. 13년 만의 볼드모트의 등장은 마법사 세계의 큰 위협으로 다가오게 되는데요. 3개의 명문 마법학교는 결속을 다지자는 취지로 트리위저드 대회를 열게 됩니다. 

 

한 마디로 정리하면 무시무시한 마법 경연대회입니다. 경연을 하다 목숨이 위태로울 수 있고, 정말 죽을 수도 있는 대회이기 때문에 신중히 참여를 해야 하는데요.

 

특정한 마법 수준이 있는 학생들이 소화할 수 있는 대회이다 보니 저학년은 참여를 할 수 없도록 나이 제한이 있는데, 덜컥 해리포터가 참여를 하게 되어버렸습니다. 과연 우연일까요? 아니면 음모일까요? 

 

 

5편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입니다. 해리포터가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퇴학을 당할 해프닝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볼드모트와 죽음을 먹는 자들 무리에 맞서 불사조 기사단의 다시 한번 뭉치게 되죠. 

 

볼트모트 군단 VS 불사조 기사단의 전투 중에 용서받지 못할 죽음의 주문 '아브라 카다브라'에 의해 해리는 소중한 사람을 잃게 됩니다.

 

 

6편 해리포터와 혼혈왕자입니다. 해리포터 소설책을 불의 잔까지 밖에 안 봤던 저로서는 이 6편을 보고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그 누군가가 죽습니다.. 정말 여운도 많이 남고 마음이 아팠던 것 같네요. 저도 해리포터에 진심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제목에서부터 궁금증을 유발한 혼혈왕자가 누구인지 영화 후반부에서 그 정체도 밝혀집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꼭 정주행을 해보세요!

 

 

7편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1입니다. 죽음의 성물이 1편과 2편으로 쪼개져서 총 8편으로 구성이 되었는데요. 전반적으로 분위기가 많이 우울하고 다크 합니다.

 

그중에서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는 크리처와 도비입니다. 둘 다 처음엔 좀 징그럽게 느껴졌는데 보면 볼수록 정말 귀엽네요. 둘이 나란히 귀를 펄럭 펄럭거리면서 돌아다니는 게 앙증맞기까지 하더군요.

 

마법부가 죽음을 먹는 자들에게 점령당해 위험에 처해지고 호그와트 마법학교도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요. 전쟁의 서막을 확인하고 싶다면 7편 영상에서 확인해주세요.

 

 

마지막 8편 죽음의 성물 2입니다. 여기서 2편에서 등장한 도비가 엄청난 활약을 펼칩니다. 그리고 이 마지막 편에서 지금까지 등장한 큰 역할을 했던 인물들이 많이 죽기도 하고요.

 

그리고 이 마지막 편에 엄청난 반전 포인트가 숨겨져 있습니다. 지금은 고인이 되신 스네이프 교수의 명대사 "Always"가 그냥 다 찢어발겼습니다. 말 그대로 레전드이니 한 번 보세요 정말 진심입니다. 마지막 편의 전투 씬 역시 볼거리입니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마지막은 해피 엔딩일까요? 배드 엔딩일까요?

 

 

 

다른 얘기지만 해리포터 시리즈의 주인공 해리포터 역을 맡은 다니엘 래드클리프는 해리포터 시리즈로 인해 무려 약 1억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해보면 약 1,100억 원이나 벌었다고 합니다.

 

해리포터 작품을 만난 건 인생의 신의 한 수였겠지만 생각해보면 그 외 다른 작품은 딱히 생각나는 것이 없습니다. 대중들에게 해리포터 이미지가 너무 깊이 인식돼 있는 것도 작품 활동을 하는 배우에게 있어 에러 사항 인 듯하네요. 앞으로 그의 귀추를 주목해볼 필요가 있겠네요.

 

지금까지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시고 하단의 다른 글도 읽어보세요.

 

 

넷플릭스 요금제 완벽정리

 

넷플릭스 요금제 완벽정리

넷플릭스 요금제 알려드립니다. 요즘 집에서 뭐하면서 시간 보내시나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외출이 어려워지다 보니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필자는 집에서 왓챠와 넷

kkaebi.net

디즈니 플러스 한국 총정리 (disney plus)

 

디즈니 플러스 한국 총정리 (disney plus)

디즈니 플러스 한국에 대해 알아볼까요? 오늘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disney plus)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앞서 필자는 현재 넷플릭스와 왓챠를 이용 중인 유저인

kkaebi.net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완벽정리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완벽정리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자급제폰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자급제폰 싸게사는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은 간단히 말해서 통신사 대리점을 통하지

kkaebi.net

알뜰폰 요금제 비교 완벽정리

 

알뜰폰 요금제 비교 완벽정리

알뜰폰 요금제 비교 정리해봤습니다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란 무엇이며,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자급제폰이란? 2. 알뜰폰 요금제란? + 알뜰폰 통신사 3

kkaebi.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