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읽으면 돈 되는 정보

키움증권 수수료 완벽정리

문화유산방문캠페인 2021. 2. 19. 11:17
반응형

키움증권 수수료 알아봅시다

키움증권 수수료

주식 투자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증권사를 하나 정해서 계좌를 개설한 뒤 거래를 하셔야 할 텐데요. 어떤 상품을 거래하느냐에 따라 매수, 매도시마다 다른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수수료는 낮을수록 좋다고 보시면 되며, 신규 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증권사마다 수수료 할인 혜택이나 평생 수수료 무료 이벤트 등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증권사별로 꼼꼼히 비교해본 뒤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하단 글을 참고해보셔도 좋겠습니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따라해봅시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따라해봅시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알려드립니다 주식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증권사를 하나 정해주신 뒤 주식을 거래할 계좌를 개설하셔야 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요즘은 비대면으로

kkaebi.net

 

오늘은 우리나라의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키움증권 수수료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까요? 하단 내용을 참고하세요.

 

 

모든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수수료는 키움증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또는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키움증권'을 검색한 뒤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메인화면 기준으로 마우스 스크롤을 하단으로 쭉 내려보시면 좌측 하단에 '증권업무안내'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수수료 및 증거금'을 클릭해주세요.

 

 

키움증권 수수료 및 증거금 관련 매매수수료 체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의 경우 거래소, 코스닥, ETF, ETN, 코넥스, ELW는 HTS와 MTS 모두 0.015퍼센트이며, K-OTC는 0.14퍼센트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HTS와 MTS의 차이점, 코스닥, 코스피 지수, ETF란 무엇인지 등 주식 기초 용어가 궁금하신 분은 하단 글을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다운로드 하는법

 

키움증권 영웅문 다운로드 하는법

키움증권 영웅문 다운로드 주식 투자를 시작하기 위한 필수 조건으로는 우선 증권사를 하나 정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증권사를 정하셨으면 주식 거래를 위한 주식 계좌를 만드셔야 하는데요.

kkaebi.net

코스피 지수, 코스닥 지수란? 주식 용어 정리

 

코스피 지수, 코스닥 지수란? 주식 용어 정리

코스피 지수, 코스닥 지수란? 주식 용어 정리 오늘은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투자를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꼭 알아야 할 기본 중의 기본 용어라고 할

kkaebi.net

ETF란 무엇일까요?

 

ETF란 무엇일까요?

ETF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오늘은 ETF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볼 시간입니다. ETF는 '펀드'의 개념에 대해 알고 계시면 훨씬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필자가 이전에 작성한 '펀드'에 대한 글을 읽고

kkaebi.net

 

주가지수 선물옵션도 알아봅니다.

 

KOSPI200선물을 비롯해 미니KOSPI200선물, 코스닥150선물, KRX300선물은 0.003퍼센트의 수수료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선물이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이 있다면 하단 내용을 참고해보셔도 좋겠습니다.

 

선물거래란 무엇인가?

 

선물거래란 무엇인가?

선물거래란 무엇인가? 오늘은 선물거래란 무엇이며, 선물거래와 선도거래의 차이점, 기초자산의 뜻, 그리고 선물거래의 특징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선도거래란? 2. 선물거

kkaebi.net

 

개별주식선물, 개별주식옵션, ETF선물, 채권금리선물, 통화선물옵션, 실물선물 키움증권 수수료는 0.006퍼센트입니다.

 

채권금리선물 수수료는 0.0025퍼센트이며, 통화선물옵션과 실물선물은 종목에 따라 수수료가 다르게 적용되고 있으니 상단 이미지를 참고해보세요.

 

 

일반채권, 해외채권, 주식관련채권, 금현물 등 어떤 상품을 거래하느냐에 따라 수수료가 다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 징수는 종목별 매수, 매도 시 각각 적용된다는 점 다시 한 번 참고하시고요. 단 동일종목의 분할매매는 매수별, 매도별로 체결합계금액 기준으로 산정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매도시 부담하시는 세금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닥 매매는 매도금액 * 거래세 0.23퍼센트이며, 거래소 매매는 매도금액 * (거래세 0.08퍼센트 + 농특세 0.15퍼센트)네요.

 

 

해외주식 수수료도 알아보도록 합니다. 국내 주식투자보다는 상대적으로 수수료가 비싼 편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투자도 많이들 하시죠? 미국 주식 수수료는 HTS, MTS 기준 매매대금 * 0.25퍼센트네요. 수수료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에서는 신규 고객에 한해 1개월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때 신규 고객의 기준은 최초 주식 계좌 개설을 하시는 고객에 한해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그 밖에도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는 수시로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되고 있는데요. 메인화면에서 상단에 표시해둔 이벤트 메뉴 클릭하시면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비대면 신규 계좌 개설 시 현금 4만 원을 주는 이벤트를 비롯해 2021 키움 영웅전 실전 투자대회 개최 소식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2021년 3월 25일까지 주식 수수료 할인 혜택도 제공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지금까지 키움증권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을까요?

 

키움증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도 누리시고, 2021년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