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요즘 집에서 유튜브 동영상 많이 보시죠?

 

필자도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유튜브를 시청하는 시간도 많아졌습니다.

 

유튜브를 보고 있자면 알 수 없는 알고리즘에 의해 다양한 볼거리를 접하다보니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군요. 개미지옥이 따로 없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다보면 유용하다고 느끼거나 자주 챙겨보고 싶은 영상이 있을 경우 다운로드를 하고 싶은 경우가 있기 마련입니다. 더군다나 유튜브 프리미엄 회원이 아닐 경우는 매번 영상을 볼 때마다 일정 시간 광고를 봐야 스킵할 수 있는 것도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거든요.

 

필자와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고로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필자는 앱 같은걸 추가적으로 설치하는 건 너무나도 귀찮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게 십오초 내로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주의하셔야 할 점은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신 뒤에는 개인적으로 감상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저작권법 제30조에 따르면 영리 목적이 아닌 개인적으로 이용(소장)하는 범위 안에서는 허용하고 있지만 만약 배포를 하신다면 이는 저작권법에 위반되는 행위로 법적인 처벌을 받으실 수 있음을 확인해주세요.

 

 

 

1. 세이브프롬 (savefrom)

 

첫 번째 방법은 세이브프롬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주소창에 https://ko.savefrom.net 을 검색하시거나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유튜브에서 내가 다운로드하고 싶었던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합니다. (Ctrl+C)

 

 

세이브프롬 검색창에 복사해온 동영상 주소를 붙여넣기(Ctrl+V) 하신 뒤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하단에 다운로드가 가능한 창이 생성됩니다.

 

 

+ 꿀팁 하나 더 투척해드리자면 유튜브 영상 링크 자체에서 youtube 바로 앞에 영문 ss를 붙여주신뒤 엔터키를 눌러주시면 바로 세이브프롬 다운로드 창으로 이동합니다. 정말 쉽죠?

 

 

화면상에서 빨간 표시해둔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원하시는 사양으로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창이 뜰 때는 인터넷 접속 사이트가 홍보 사이트로 넘어가는데, 사뿐히 무시해주시면 됩니다.

 

 

요즘 필자가 꽂혀있는 노래라서 한 번 다운 받아봤습니다. 곰플레이어로 신나게 듣고 있습니다. 정말 좋은 세상이네요. 다운로드하는데 십오초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개인 감상의 용도로만 활용해주세요.

 

 

2. 우글 

 

두 번째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역시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우글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유튜브 동영상을 보는 중에 주소창에서 이번에는 youtube 바로 앞에 영문 'ooo'을 붙여주신 뒤에 엔터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숫자가 아니라 영문 소문자 ooo인 점 꼭 숙지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자동으로 우글 웹사이트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자동으로 해당 동영상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제 원하시는 사양으로 동영상 또는 음원만을 추출해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어떤가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정말 쉽죠?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자면 다른 사람의 저작권법 보호를 받는 저작물을 불법으로 유포를 하는 것은 엄연한 불법 행위입니다. 개인적인 용도로만 활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러분의 불법행위에 대해서 필자는 책임을 져드릴 수가 없어요. 우리 모두 준법 시민이 되도록 합시다.

 

그럼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즐거운 동영상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를 클릭해주시고, 하단의 글도 읽어보세요. 감사합니다.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완벽정리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완벽정리

왓챠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정주행 가볼까요? 드디어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대로 정주행을 완료했습니다. 왓챠에서 해리포터를 볼 수 있다는 소식에 기존에 넷플릭스 유저임에도 불구하고 왓챠

kkaebi.net

디즈니 플러스 한국 총정리 (disney plus)

 

디즈니 플러스 한국 총정리 (disney plus)

디즈니 플러스 한국에 대해 알아볼까요? 오늘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disney plus)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앞서 필자는 현재 넷플릭스와 왓챠를 이용 중인 유저인

kkaebi.net

왓챠 플레이 가격 요금제 총정리

 

왓챠 플레이 가격 요금제 총정리

왓챠 플레이 가격 요금제 총정리 목차 1. 왓챠 요금제 : 베이직 VS 프리미엄 2. 왓챠를 더 저렴하게 볼 수 있는 꿀팁 필자는 최근 왓챠 플레이에서 해리포터 시리즈 정주행을 완료했습니다. 이미

kkaebi.net

넷플릭스 요금제 완벽정리

 

넷플릭스 요금제 완벽정리

넷플릭스 요금제 알려드립니다. 요즘 집에서 뭐하면서 시간 보내시나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외출이 어려워지다 보니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필자는 집에서 왓챠와 넷

kkaebi.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