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손가락 하나만 까딱하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아 프린터로 인쇄할 수 있는 편리한 세상입니다. 물론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비대면을 선호하는 경향도 무시 못하겠죠.

 

요즘은 가정에 프린터 하나씩은 구비해두고 계실 텐데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처음으로 삼성 프린터를 구매하셨거나 컴퓨터 포맷을 하신 경우, 혹은 프린터를 새로 구입하실 예정이라 미리 프린터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만 설치하실 경우도 있을 겁니다.

 

프린터를 정상적으로 작동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본체에 프린터도 연결하셔야겠지만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과정을 필수로 꼭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필자 역시 삼성 프린터를 사용 중인데요. 오늘은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위해 모델명을 확인합니다.

그전에 우선 여러분이 먼저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여러분이 구매 혹은 보유하신 프린터의 모델명을 파악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삼성 프린터 모델명은 제품 상단부 혹은 후면을 살펴보시면 제품 정보 스티커 또는 문구가 부착되어 있을 테니 한 번 살펴보신 뒤 프린터 모델명을 별도로 메모 또는 암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는 위해서는 우선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검색한 뒤 웹사이트에 접속하셔도 되고, 필자가 하단에 링크를 드릴 테니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필자의 가이드 글을 읽으면서 차근차근 따라 해서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바로가기(클릭)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팝업 창은 살포시 닫기를 클릭해주세요.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의 '스스로해결'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스스로해결 메뉴 내에서 '프린터/복합기'를 클릭해줍니다.

 

 

 

다음 단계로 상단의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현재 보유 중인 삼성 프린터 종류를 선택해주세요. 컬러인지 흑백인지, 그리고 복합기인지 프린터인지 잘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프린터 종류를 잘못 선택한 뒤 모델명을 입력하면 정보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프린트 기능뿐만 아니라 복사, 스캐너, 팩스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기기일 경우는 프린트가 아닌 복합기라는 점은 이미 알고 계시겠죠? 

 

 

프린터 종류를 선택한 뒤 하단의 메뉴 중 '다운로드' 탭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프린터 모델명을 입력하는 창에 여러분이 보유 중인 삼성 프린터 모델명을 입력한 뒤 엔터 또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필자의 삼성 프린터는 연식이 좀 된 흑백레이저 복합기이고 모델명은 SL-M2074F입니다. 삼성 프린터는 팩스 기능이 있을 경우 뒤에 F가 붙는다고 알고 있는데 요즘 모델명이 어떻게 나오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검색 결과가 나왔다면 모델명을 클릭해주시면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프린터 모델명 하단에 매뉴얼, 드라이버, 응용프로그램, 펌웨어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을 텐데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위해 '드라이버'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드라이버가 총 12건이나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여러분이 사용 중이신 컴퓨터 운영체제(윈도우, 맥, 리눅스 등)에 맞춰서 적합한 드라이버를 골라 다운로드해주시면 됩니다.

 

적절한 드라이버를 찾으셨다면 화면 우측의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파일을 저장하시겠습니까? 문구와 함께 파일 다운로드 새 창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따로 저장할 필요 없이 열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삼성전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다음 단계로 프린터 소프트웨어 설치 창이 뜨게 됩니다. 설치하기에 체크를 한 뒤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필자의 경우는 삼성 M2070 Series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 화면이 뜨고 있는데요. 여러분 화면 기준으로는 현재 보유 중이신 프린터 관련 화면으로 아마 확인되실 겁니다.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계속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설치 동의서 및 설정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의 두 항목에 체크를 해주신 뒤 우측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새로운 프린터를 연결할 경우에는 신규 프린터 항목을, 기존 프린터가 이미 연결되어 있지만 소프트 웨어를 재설치해야 할 경우는 기존 프린터 항목을, 그리고 소프트웨어만 미리 설치하시는 경우라면 마지막 항목이 프린터 연결 없음 항목을 선택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시작되고,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정말 쉽죠?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글도 읽어보세요. 감사합니다.

 

당근마켓 pc버전 다운로드

 

당근마켓 pc버전 다운로드

당근마켓 pc버전 다운로드 오늘은 당근마켓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시는 당근마켓은 '당신 근처의 마켓'의 준말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당

kkaebi.net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15초면 끝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15초면 끝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요즘 집에서 유튜브 동영상 많이 보시죠? 필자도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유튜브를 시청하는 시간도 많아졌

kkaebi.net

로블록스 다운로드

 

로블록스 다운로드

로블록스 다운로드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서 다양한 취미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중에서도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취미로는 바로 게임이 있죠. 요즘 어린이들은 물론 성인들에게

kkaebi.net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완벽정리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완벽정리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자급제폰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자급제폰 싸게사는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은 간단히 말해서 통신사 대리점을 통하지

kkaebi.net

휴면계좌 조회 했더니 311만원이 생겼어요

 

휴면계좌 조회 했더니 311만원이 생겼어요

휴면계좌 조회하고 5분 내로 돈 벌기 글 제목 보고 어그로인가 싶으시겠지만 필자의 실제 상황입니다. 주거래 은행이 아니다 보니 몇 년 간 잊고 지냈던 은행들의 휴면계좌 조회 결과, 총액을 합

kkaebi.net

신용점수별 등급 조회

 

신용점수별 등급 조회

신용점수별 등급 조회하세요 올해 2021년도부터 신용점수제가 도입되었습니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기존의 개인 신용등급 1~10등급의 체계가 없어지고, 1~1000점으로 세분화되어 평가될 수 있도

kkaebi.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