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알려드립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인터넷발급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인감증명서의 불편함을 해소해주면서도 동일한 효력을 지닌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본인서명사실확인서란?

2.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1. 본인서명사실확인서란?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 문서입니다.

 

인감증명서의 경우 사전에 인감도장을 만들어야하고, 사전에 인감 신청 과정을 거치는 등 그 절차가 다소 복잡한데다가 평소 인감 도장을 분실하지 않도록 잘 보관해야 하는 불안감마저 존재했는데요. 

 

본인서명사실확인서-인감도장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시에는 인감도장이 필요 없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관리하기 불편한 인감도장을 만들 필요도, 보관하느라 불안해할 필요조차 없습니다. 더불어 사전에 인감을 미리 등록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절차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죠.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비록 처음에는 직접 발급기관을 방문해서 발급신청을 진행해주셔야한다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방문하셔서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신청을 해주실 경우 신청 이후부터는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인터넷으로도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은 대리발급이 불가능하고 본인만 발급이 가능한 제도이기 때문에 도용 및 위조가 어려움에 따라 훨씬 안전하면서도 간편하게 발급을 받으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하단을 참고해보세요.

 

 

2.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처음에는 직접 승인기관을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직접 발급기관을 방문해서 본인이 서명을 하고 용도를 적어 제출하게 되면 행정기관이 확인해주는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요.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 본인서명사실확인서와 함께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시스템 이용을 둘 다 신청해주셔야한다는 점입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와는 별개로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시스템 이용 신청해주셔야 추후 인터넷으로도 본인이 직접 발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근의 읍면동사무소(출장소 포함)등의 승인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본인서명사실확인서와 함께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시스템 이용 신청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신청 시 6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고, 전자본인서명확인서의 경우는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방문 시에는 신청서와 신분증을 제출하여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신분증의 경우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되는데요.

 

내국인의 경우 주민등록증을 지참하시면 되며, 자동차 운전면허증이나 여권을 소지하셔도 되지만 유효기간이 남아있을 경우에만 인정됩니다. 장애인등록증의 경우는 복지카드에 주소, 주민번호가 없는 경우는 인정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미성년자와 피한정후견인의 경우는 본인과 법정대리인이 함께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성년후견제도 대상인 경우에는 후견등기사항 증명서도 제출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본인서명사실확인서와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시스템 이용 신청 후 승인을 받게 되면 민원24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급시스템에 접속해주시면 되는데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복합인증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복합인증

전자본인확인서명확인서 신청은 복합인증로그인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복합인증 등록 과정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복합인증 서비스란 개인의 중요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수단으로 여러분의 개인 정보가 노출되어 발생하는 불이익을 막고자 강화된 수단이라고 하네요.

 

우선 민원24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신 뒤, 복합인증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하단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총정리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총정리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알아볼까요? 오늘은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공동인증서란 무엇이며, 기존 공인인증서와는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알려 드리고, 공동인증서

kkaebi.net

 

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복합인증 등록 및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신청정보를 차례대로 기입해주신 뒤 신청해주시면 집에서도 수수료 없이 편리하게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 글도 읽어보세요. 감사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15초면 끝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15초면 끝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요즘 집에서 유튜브 동영상 많이 보시죠? 필자도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유튜브를 시청하는 시간도 많아졌

kkaebi.net

로블록스 다운로드

 

로블록스 다운로드

로블록스 다운로드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서 다양한 취미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중에서도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취미로는 바로 게임이 있죠. 요즘 어린이들은 물론 성인들에게

kkaebi.net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날 현대 사회는 100세 시대를 넘어 120세 시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노후 준비는 선택

kkaebi.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