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읽으면 돈 되는 정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총정리

문화유산방문캠페인 2021. 4. 1. 21:52
반응형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완벽정리

가상화폐-거래소-순위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오늘은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 투자 역시 주식 투자와 마찬가지로 지지선 또는 저항선 등의 다소 어렵고 복잡하게 여겨지는 용어 등을 공부하셔야 할 텐데요. 무엇보다 내가 투자를 하려는 코인과 거래소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는 사전에 미리 숙지를 하셔야겠죠?

 

예를 들면 내가 투자하려는 가상화폐가 어떤 거래소에 상장된 상황인지, 현재 시가총액과 총발행량은 어느 정도인지 등을 공부하셔야겠습니다.

 

가상화폐는 거래소 단위로 코인 거래가 진행됨에 따라 거래소마다 각기 다른 수수료 및 시세를 적용받습니다. 게다가 24시간 거래가 진행되며, 일일 변동폭이 상당히 심한 고위험성 투자 수단이기 때문에 보안성 및 신뢰도가 높은 믿을만한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코인 거래를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바로 이러한 이유로 인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를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하는 거겠죠.

 

따라서 오늘은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를 알아볼 수 있고 코인 투자를 함에 있어서 기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코인마켓캡'과 '코인게코'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사이트를 많은 코인 투자자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필자는 개인적으로 나라별 언어를 지원하면서도 인터페이스가 좀 더 직관적으로 느껴지는 코인게코가 보기에 더 편하다고 생각이 되기 때문에 코인게코 사이트를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코인게코로 이동하시려면 하단 버튼을 클릭하세요.

 

 

코인게코 바로가기>

 

 

 

 

시가총액순-가상화폐-순위
시가총액순 가상화폐 순위

코인게코 사이트에 처음 접속하시게 되면 코인게코에서 매긴 전 세계 기준 가상화폐 순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가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 시점 기준으로 가상화폐 순위 1위는 비트코인, 2위는 이더리움, 3위는 바이낸스 코인으로 확인되고 있네요.

 

 

코인게코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우리가 알아보려는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는 상단 메뉴 중에서 '거래소' 클릭 후 '현재 가격' 순으로 클릭하시면 코인게코 신뢰 지수 기준 전 세계 상위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가상화폐-거래소-순위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1위는 바이낸스, 2위는 지닥스, 3위를 크라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우리나라 코인 투자자들에게는 좀 낯설게 느껴지는 해외 거래소 이름도 보이실 겁니다. 

 

그렇다면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를 알아볼까요?

 

 

코인게코-국내-가상화폐-거래소-순위
코인게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설정값을 KRW(원화) 및 South Korea(대한민국)으로 설정하시게 되면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위 빗썸

가상화폐-거래소-순위-빗썸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빗썸

빗썸은 2014년도 '엑스코인'이라는 이름으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 우리나라 가상화폐 거래소 1세대입니다. 빗썸이라고 명칭이 바뀌게 된 건 2015년도부터인데요. 현재 업비트와 함께 우리나라 가상화폐 거래소 1, 2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빗썸 거래소에서 거래하기 위해서는 농협은행 계좌를 개설하셔야 합니다.

 

 

2위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순위-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업비트

업비트는 카카오에서 지분을 가지고 있는 두나무가 운영하는 가상화폐 거래소로 2017년 10월에 출시되었습니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렉스'와 독점 제휴를 함에 따라 출시된 업비트는 빗썸이 보안 문제 이슈로 인해 거래량이 줄어드는 동안 국내 거래규모 1위로 치고 올라오게 됐습니다. 카카오톡 계정을 통해 계좌 개설과 로그인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기도 한데요. 업비트 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케이뱅크 계좌를 개설하셔야 합니다.

 

혹시 케이뱅크 계좌개설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하단 글을 참고해보세요.

 

 

케이뱅크 계좌개설 방법

케이뱅크 계좌개설 오늘은 케이뱅크 계좌개설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케이뱅크가 다소 생소하게 들리는 분도 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케이뱅크는 엄연히 제1금융권 은행입니다. 요즘

kkaebi.net

 

3위 코인원

가상화폐-거래소-순위-코인원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코인원

코인원은 2014년 8월에 출시된 암호화폐 거래소로 2016년 1월에 기존 법인명 '디바인랩'에서 거래소 '코인원'으로 통합하였습니다. 국내 최초로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을 상장하였으며, 다중서명 지갑을 적용한 거래소이기도 합니다. 코인원은 UI가 가장 뛰어나기로도 유명한 거래소이기도 한데요. 코인원의 실명확인 계좌는 빗썸과 마찬가지로 농협은행 계좌 개설을 통해 거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4위 고팍스

가상화폐-거래소-순위-고팍스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고팍스

고팍스는 신한은행의 투자 유치를 받은 '스트리미'에서 개설한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고팍스는 다른 거래소들과 달리 사용자가 보유한 어떤 은행의 계좌로든 등록하여 자유롭게 코인 거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수료가 타 거래소에 비해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법인 계좌로 돈을 보내면 빠른 시간 내 원화 입금처리가 된다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고팍스는 타 거래소에 입금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5위 코빗

가상화폐-거래소-순위-코빗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코빗

코빗은 2013년 '한국비트코인거래소'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2013년 말의 비트코인 점핑을 경험한 국내 유일의 거래소이기도 합니다. 코빗은 2017년 넥슨의 모회사 NXC에 인수되어 현재 NXC의 계열사가 되었습니다. 코빗은 신한은행 실명계좌를 통해 거래가 가능한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21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가상화폐 거래소 브랜드평판 지수는 약간 다른 결과가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1위는 업비트, 2위는 빗썸, 3위는 코인원, 4위는 고팍스, 5위는 코인빗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알아보는 법과 코인게코 사이트 기준 거래소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 글도 읽어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